로고

(주)이알인터내셔널
  • 고객센터
  • 자주하시는 질문
  • 고객센터

    자주하시는 질문

    FAQ 검색
    FAQ 검색

    자주하시는 질문 목록

    1. Q

      건설기계 엔진교체 지원사업이 뭐죠?

      환경부 및 해당 지자체에서 대기질 개선을 위해 2006년도 이전에 제작된 건설기계(지게차, 굴착기)를 대상으로 노후엔진을 신형엔진으로 교체지원해주는 사업입니다.

    2. Q

      엔진만 교체가 되는건가요?

      보유하고 계신 건설기계에 따라서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기본적으로 엔진성능 및 배출가스와 관련있는 다양한 주변부품이 함께 교체됩니다. 


      상세한 내용을 알고싶으시면 보유하고 계신 건설기계 형식 및 원동기형식을 확인하신 후 홈페이지 1:1문의 또는 1588-839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3. Q

      지원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하죠?

      엔진교체가 가능한 모델(형식)을 우선 확인하시고 해당 지자체 잔여예산이 있는지, 지자체별 지원조건이 어떻게 되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상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1:1문의 또는 1588-839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4. Q

      부담해야 할 비용이 있나요?

      보조금지원의 경우 100% 지원이 안되는 것이 원칙이지만 정부에서도 노후 건설기계의 배출가스 심각성을 인식하고 한시적으로 본인부담금 없이 지원하고 있습니다. 


      향후 환경부 정책에 따라 본인부담금 납부가 의무화 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Q

      교체기간은 얼마나 걸리죠?

      엔진교체 및 구조변경검사 후 소유자에게 인도하기까지 통상 3~5일정도 소요됩니다.

    6. Q

      교체작업은 어디에서 하나요?

      전국에 당사와 협력계약을 맺은 건설기계 전문 정비업체 중 해당 건설기계와 가장 가까운 곳에서 엔진교체 작업이 이루어집니다. 


      건설기계가 등록된 지자체가 아닌 타 지역에 있는 건설기계도 가장 가까운 협력업체로 입고되어 작업이 진행됩니다.

    7. Q

      교체 후 A/S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배출가스 관련 부품은 1년 또는 2,000hr 중 먼저 도래되는 기간까지, 배출가스 관련 외 부품은 6개월 또는 1,000hr 중 먼저 도래되는 기간까지  무상 A/S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8. Q

      번호판이 없는 건설기계도 지원을 받을 수 있나요?

      등록 되어있지 않은 건설기계는 지원을 받으실 수 없으며, 부활등록 등은 관할 지자체의 등록관련 부서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9. Q

      교체가능한 건설기계 모델이 별도로 있나요?

      2006년 이전에 제작된 지게차, 굴착기 대부분이 교체가 가능하지만 교체가 불가한 대상이 있기 때문에 정확한 확인을 위해서는 보유하고 계신 건설기계 등록증의 형식 및 원동기형식을 확인하시고 홈페이지 1:1문의 또는 1588-839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10. Q

      신청하기 전에 상담을 받고 싶어요.

      당사 홈페이지 1:1문의하기 또는 고객센터 1588-8395로 전화주시면 친절한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