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주)이알인터내셔널
  • 홍보센터
  • 뉴스
  • 홍보센터

    뉴스

    광주시, 가스열펌프 배출가스 저감장치 부착 지원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운영자
    댓글 댓글 0건   조회Hit 572회   작성일Date 24-03-07 16:25

    본문

    내구연한 15년미만 206대 설치비 90% 지원…11일부터 선착순 접수


    광주시는 가스열펌프(GHP) 냉난방기에서 배출되는 대기오염물질을 줄이기 위해 오는 11일부터 저감장치 부착 지원대상 신청을 받는다.

    가스열펌프 냉난방기는 질소산화물 등 다량의 오염물질이 배출돼 대기배출시설로 편입됨에 따라, 2022년 12월 31일 이전에 설치해 운영 중인 가스열펌프 냉난방기는 올해까지 대기오염물질 저감 장치를 부착해야 한다.

    저감장치를 부착하면 대기배출시설 신고 대상에서 제외된다. 저감장치를 부착하지 않으면 대기환경보전법에 따른 대기오염물질 배출시설 신고 대상에 포함돼 방지시설 설치, 자가측정 실시, 배출 부과금 발생 및 환경 관리인 선임 등의 법정의무를 준수해야 한다.

    광주시는 내구연한 15년 미만인 가스열펌프를 대상으로 2023년부터 저감장치 부착을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 206대분을 포함 총 322대의 저감장치 부착비용 90%(최저가 기준)를 지원한다. 단 부착한 저감장치는 2년 이상 운용해야 한다.

    저감장치 부착 지원을 원하는 시설은 광주시 누리집 공고를 확인한 후 오는 11일부터 우편 또는 이메일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지원대상은 예산범위 내에서 선착순으로 선정된다.

    손인규 기후대기정책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시설 운영자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질소산화물 등 대기오염물질 저감으로 대기환경 개선에도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석호기자 haitai2000@mdilbo.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